ENNOTANK 데모데이 개최

2019년 7월 18일 업데이트됨



제네시스가 후원하고 서울대 공과대학이 주관한 기술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상품화·사업화를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ENNO TANK 2018(ENNOVATION TANK 2018)`의 데모 데이가 12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렸다.

ENNO TANK`는 공학(Engineering)과 혁신(Innovation`)의 합성어로 공학 기술 혁신의 장을 의미한다. 창업 진입 장벽을 낮추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롯데렌탈, AJ렌터카, 메리츠캐피탈, 아주캐피탈 등 제네시스 법인 고객을 비롯해 개인 고객도 멤버십 포인트 기부를 통해 기금 조성에 함께 참여했다.

이번 데모 데이에는 제네시스와 고객이 공동으로 후원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우수한 기술 아이디어를 가진 5개의 스타트업 창업팀들이 결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해당 팀은 태그솔루션, 슬라운드, 한국축산데이터, 보이스루, 케어위드다.


아보카도랩, CRE KOREA, 더체어스, BANANA AI 등 4개의 스타트업도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제 품 전시 및 서비스 시연을 통해 홍보에 나섰다.


결선 심사는 교수, 투자자, 벤처 기업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를 통해 진행됐다. 상위 3개의 스타트업 창업팀에는 1000만~3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우승은 `가축의 건강, 면역체계와 농장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모바일앱`을 발표한 한국축산데이터 팀이 차지했다.


조회 56회
User-agent: Yeti Allow:/